본문 바로가기

IT 잡담

세뱃돈을 획득한 기념으로 질렀습니다.

안녕하세요. 샤른호스트입니다.

 설 잘 보내셨나요? 시골집에 내려가서 오랜만에 친척들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온 사람도 있겠지만, 안타깝게 집에서 나오지  못하고 내내 쓸쓸하게 보낸 분도 계시겠죠.

 

 올해도 세뱃돈을 받았습니다. 세뱃돈을 받으면 당연히 사고싶었던 물건들을 질러야죠! 그래서 질렀습니다.

 

 제일 먼저 케이스를 교체했습니다.

 

 

 3Rsystem R400 에스프레소NK 데스크탑 케이스입니다. 미들타워이고 표준-ATX, Micro-ATX 규격을 지원합니다.

 

 

 이 케이스의 독특한 점은 하드디스크를 스프링에 고정해서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죽이는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3Rsystem사의 특허 기술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놀라울 정도로 조용하네요; 그리고 파워 서플라이가 아래에 있어서 파워와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쿨링이 가능합니다. 3~4만원대의 보급형이지만 이정도면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파테크사의 Legend PTM-L2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G100 게이밍 마우스한테 뒤통수 맞고(...) 이번에 같이 샀습니다. 2400DPI까지 지원하고 400, 1200, 2000, 2400으로 조절가능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폴링 레이트 설정과 버튼마다 동작을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기 보이는 빛나는 효과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게 아직 출시기념 이벤트가 안 끝났는지 키보드와 마우스패드도 같이 딸려왔네요. 조금 있다가 이 포스트 전부 작성하고 실제 FPS게임을 실행해 테스트를 해 볼겁니다. 이거 기대되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고민을 많이 하고 구입한 스마트폰용 삼각대 어댑터와 미니 삼각대입니다. 삼각대 어댑터는 4th디자인의 4th Tripot grip입니다. 항공용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튼튼합니다. 또한 손나사로 고정하기때문에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측면이 닿게 될 곳에는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고정 중 스마트폰에 날 수 있는 흠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삼각대는 슬릭 미니 투 입니다만... 저렴한 가격에 무난해보여서 구입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요 두개는 앱 리뷰를 할 때 스크린 샷을 찍어 길게 포스트를 작성해 지루하게 소개하는 것 보다 동영상을 찍어서 직접 말로 소개를 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고로 동영상 리뷰를 기대해주세요.

 

 역시 돈을 받고 그 돈으로 주문을 해서 택배를 기다리고 받는 느낌이란 정말 황홀합니다. 여러분도 보람찬 지름생활(?) 되길 바랍니다.

 

사진은 모두 iPhone 5로 촬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