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잡담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Fi HD를 구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거 정말 얼마만에 다시 인사드리는 걸까요?

 

 새로이 지른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제목에 이미 말씀 드렸죠? 크리에이티브사의 사운드 블라스터 X-Fi HD 외장형 사운드장치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별도의 사운드카드를 써본 게 바로 크리에이티브사의 PCI 인터페이스의 "X-Fi 익스트림 오디오"였습니다. 처음 외장 사카를 달고나서 음악과 게임 사운드를 듣는 순간, 귀마개를 벗은 듯 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야 하려나요? 그야말로 신선한 충격이었죠. 그 이후엔 VIA ENVY24HT가 장착되어 있고, OPAMP교체가 가능하는 등 PC-Fi급 사운드카드인 (그시절에도 회사가 문 닫고 전 기종 단종되어버린)마이크로사운드사의 컴리드 사운드카드를 사용했었죠. 그 때가 아마 중학교 2학년 시절이었을겁니다. 중학교 졸업전에 모두 처분해버렸지만요. 그리고 한참 지나 작년 여름쯤 부터 몇 달 전까지 중고로 사블 X-Fi 익스트림 뮤직을 구매해 다시 한 번 그 때의 느낌을 느끼는 도중 어찌된 일인지 갑자기 사카가 죽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많이 나왔죠? 네... 그 때 익스트림 오디오 모델을 사용하기 시작한 때 부터 전 크리에이티브 사운드카드의 팬이 되어버린겁니다. 그래서 다음 사운드카드도 역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이번엔 데스크탑과 노트북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도 있도록 USB 인터페이스를 가진 외장형 사운드장치를 선택했습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사가 국내에 출시중인 외장 사운드장치는 X-Fi HD, X-Fi Surround 5.1 Pro, X-Fi Go! Pro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X-Fi HD는 2채널 또는 2.1채널 환경에서 최적의 음감 환경을 만들어주고, 전면 별도의 헤드폰과 마이크 포트, PHONO 입력과 GND(접지)도 갖추고 있단 것이 특징입니다(PHONO 입력과 바로 옆 GND(접지)는 주로 LP 플레이어 등에서 소리신호를 받는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X-Fi Surround 5.1 Pro는 말 그대로 5.1채널 스피커 구성이 가능한 외장형 사운드장치입니다. 5.1채널 스피커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고, 리모트 컨트롤러도 딸려옵니다. X-Fi Go! Pro는 휴대성을 최대한 강조해서 일반 USB 메모리 정도 크기의 외관을 가지고 있죠. 저는 주로 2채널 헤드폰 또는 헤드셋을 이용하고, 고성능 장치를 원하기 때문에 X-Fi HD 모델을 골랐습니다.

 오늘 막 주문한 참이라 정말 기대되는군요. 제품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차후 개봉기에서 드리겠습니다. 음질과 구체적인 성능에 대해서는 문외한인지라 넘어가겠습니다.(-_-);;; 그래도 확실한건, 메인보드에 달려있는 내장사운드보다 수 십, 수 백배를 넘는 음질향상이 있으니 투자해 볼 만 하다는 것이지요. 사운드에 투자하는 것에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