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잡담

삼성 vs 애플에 대한 짧은 잡담

요즘 삼성과 애플의 특허소송 싸움으로 말이 많습니다.

것도 질질끄는 양 측 다 이미지가 깎여버릴 처지입니다.

그건 그렇다고 칩시다.

제가 정말 말하고 싶은건, 삼성와 애플로 편을 갈라서 서로를 정도를 넘어서면서까지 걸고 넘어지는 인간들입니다.

항상 말하는데, 기기를 쓰는데 자기가 편한걸 쓰면 되는거지 자기가 쓰고 좋다고 다른 사람한테도 그걸 강요를 해야합니까?

막 개인 소유의 한 회사 제품이 네댓개를 넘어가는 사람에 권유하는 것까진 말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작 한두개 쓰면서 이게 무조건 좋다 이거 써라 하면서 강요하는 인간들...

정말 스마트기기를 좋아한다면 그런 소리가 나올까?

기계의 기반이 어떻게 되든 성격이 어떻든 각자 가지고 있는 특징을 눈여겨보고 차별줄 것 없이 관심을 가져주는게 스마트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의 진정한 자세라고 봅니다.

삼성 갤럭시도 단점이 있고 애플 아이디바이스도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이 있는만큼 각자 장점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살필 줄 알아야지 그걸 편을 갈라서 서로의 단점을 찾아 비판... 비판도 아니죠. 비난하기에 바쁘니 정말 꼴불견입니다.

또 더 나아가 삼성을 밀어주면 애국주의, 애플을 밀면 매국노 이런 취급을 하는 사람도 가끔 보이던데, 이건 나라의 이익에 앞서 기업대 기업의 소송싸움입니다. 결국 대한민국과 직접적인 관련이 적을거라 봅니다.

그러니까 삼성이 잘한게 있으면 잘 한걸 부각시켜주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잘못한 것이 있다 하면 그 잘못한 것을 꾸짖을 수도 있고 해야 하지 않을까요?

애플도 마찬가지. 애플도 잘한게 있으면 칭찬해주고, 잘못한게 있으면 꾸짖으면 됩니다.

제가 아무리 애플 팬이라지만 애플을 유일신 마냥 빨아대는 드러운 앱등이들은 너무 혐오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도 하드웨어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적화가 제일 마음에 들어 좋아하지만, 삼성을 유일신마냥 빨아대는 삼엽충들도 혐오스럽습니다.

그리고 부끄럽습니다.

제발, 전자기기, 스마트기기를 좋아한다면 냉정하게 바라보는 자세를 가져주기 바랍니다.

 

 

PS. 애초에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직접 비교하는건 원래 무리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그 둘은 서로 추구하는 것이 다르기때문에, 그리고 운영체제의 기반에도 차이가 있기때문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