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잡담

한국시간 9월 13일 오전 2시 애플 키노트

오늘 드디어 애플 팬으로써 걱정했던 것들이 대부분 사실이 되었군요...
유출된 아이폰5 디자인이 다른 곳 하나 없이 그대로 나왔습니다...
걱정하던대도 화면이 세로로 길어져 4인치가 되었고, 이어폰 꼽는 곳이 아래로 갔으며, 30핀 커넥터를 8핀 라이트닝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추가로 개편된 아이팟 나노와 아이팟 터치도 같은 라이트닝을 사용합니다...
후면도 투톤 디자인으로, 아이폰 4S위에 덧붙인 느낌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구입했던 30핀 액세서리들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아이폰5에는 A6가 탑재되며 ARM Cortex A15기반 듀얼코어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기존 A5보다 처리속도 2배, 그래픽처리능력이 2배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터리성능은 4S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왠지 조루의 예감이 듭니다.
이번엔 한국의 LTE를 지원합니다. 키노트때 아시아 지도에 일본 소프트뱅크와 함께 한국의 SKT와 KT의 로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아이팟 나노도 솔직히 실망했습니다. 터치휠을 버리고 조그마한 터치스크린으로 6세대를 낼 때부터 걱정되었는데 이제 터져버리는군요.
디자인을 보고 처음 떠오른건 미고OS를 사용하는 노키아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가볍고 대세가 대세인 만큼 터치로 갔다지만 너무...
실망입니다.

아이팟 터치도 아이폰5와 마찬가지로 세로로 길어졌습니다.
후면 카메라 성능이 70만에서 500만 화소로 향상됐으며 플래시라이트가 붙었고, 후면은 스테인리스가 아니라 아이패드의 후면과 동일한 알루미늄인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처럼 기스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또한 루프라는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도록 후면 하단 좌측에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아이팟 터치는 A5가 탑재되어 나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Siri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터리성능은 이전 세대 4세대와 동일해 보입니다.

iTunes도 약간의 변화가 보이는군요.
하지만 제가 보기엔 디자인 바뀌고 끝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윈도우용 iTunes는 그냥 그저 그렇기 때문이죠.
안좋아요.
본인은 귀찮아서 그냥 쓴다는게 함정



잡스가 죽고난 뒤 애플은 애플의 색을 잃은 듯 합니다. 너무 실망이예요... 개인적으로 애플을 좋아하기때문에 애플에 대해 기대가 컸나봅니다.
유출된 내용이 그대로 맞아 떨어지질 않나...
실망입니다만... 나중에 어떻게 만회하는지 지켜보도록 하죠.

아참, iOS6도 언급이 되었는데, 다음주인 9월 19일에 릴리즈한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애플 참 걱정되는군요...


급하게 추가 : 한가지 사실 깜빡했습니다. 아이폰5에서 나노심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존 마이크로심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혀...

추가 2 : iOS 6 GM은 개발자 센터에서 배포중입니다. 베타4에서 OTA업데이트는 지원되지 않습니다.